위기를 극복하고 꾸준하게 잘되는 가맹점들의 공통점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국내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대구반야월막창”

위기를 극복하고 꾸준하게 잘되는 가맹점들의 공통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구반야월막창 조회 2,741회 작성일 14-09-02 14:09

본문

모든 점주님들께서는 많은 매출/이윤을 남기고 싶어 하지만, 잘 되는 매장도 있고 평범한 매출을 기록하는 매장도 있습니다.

그러나 장사를 하다보면 생각지도 않게 갑자기 장사가 되지 않거나 매출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출감소의 원인에는 내부적인 요인, 외부적인 요인, 그리고 그외의 기타요인이 있습니다.

매장 내부적인 요인에는 직원 불친절이나 청소 상태 미비 등이 있고 외부적인 요인으로는 경기 둔화, 선거기간 등이 있으며,

특히 올해는 세월호 사건 등이 있었습니다.

또한, 내·외부적인 요인 외에도 내 의지와 상관없이 어떤 요인도 없이 매출 하락이라는 위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위기가 찾아 왔을 때 대부분 점주님들이 당장 급한 마음에, 당장 내 주머니에서 돈이 나가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더 위축하게 됩니다.

이런 위기/시련이 찾아 왔을때 매장에 따라 매출이 계속 조금씩 떨어지는 곳도 있고 극복하고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매장도 있습니다.

이런 위기를 극복하고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매장들의 공통점은 점주님들이 항상 기본에 충실합니다.

매출이 하락했다고 고기, 기본찬, 재료를 아끼지 않고 기존에 나가는 양 만큼 고기, 재래기, 쌈, 계란찜 등 푸짐하게 잘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포의 점주님께서는 장사를 할 때 잘되는 시기도 있고, 안되는 시기도 있다면서 오히려 이럴때일수록 긍정적인 마인드로

마음을 한 번 추스르고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점주님의 긍정적인 마인드 덕분인지 이러한 점포에는 직원들이 자주 바뀌지 않고 오래 근무하는 사람이 많으며, 점주님이나 직원들 모두

목소리가 밝고 항상 웃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프로 정신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냥 먹고 살기 위한 생계형 장사라 생각하지 않고 이 지역에서 1등, 이 상권에서는 1등 하려는 의지가 확실하며 1등 매장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홍보하고 시설물 보수 등 노력하고 발전하려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누구나 한번의 위기 아니 두번 세번의 위기가 올 수 있습니다.

위기/시련을 극복해야 주변 다른 매장보다 한발 더 앞서가고 좋은 매출로 롱런할 수 있습니다.

㈜대구반야월막창 가맹본부 점포관리책임자 김대현 

대구 반야월 막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