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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반야월막창 창업의 효과적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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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대구반야월막창 작성일12-09-27 19:17 조회2,11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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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창업, 일반 프랜차이즈 창업과 대구반야월막창의 창업 비교 및 장점들.


1. 개인창업


- 장사 경험의 많은 노하우와 이전의 경험에 있어 성공 창업을 하셨던 분을 제외하고는 점포 계약시점부터
  많은 우여곡절 및 시행착오를 겪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점포선정 :

보통 개인 창업자들의 경우 지극히 주관적 판단에 의한 점포를 선정하는 큰 오류를 가장 많이 범하게 됩니다.
그리고 권리금/임대료 등 금액 대비 판매 매출 설정 무시의 경향 역시 두드러집니다.

점포 임대차에 관한 법률적 부분 및 일반음식점 창업 관련 허가부분의 기본적인 확인조차도 하지 않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분위기 연출 :

흔히 금전적인 여유가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부가적인 작업등으로 선정 메뉴와  동네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채
화려한 인테리어 연출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금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의 경우에는 벽지 등으로 마무리를 하거나
또는 인수한 그대로를 지켜가려는 경우도 있게 됩니다.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주변 환경과 주 메뉴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인테리어의 경우는 맛내기의 정통성 및
유지에도 많은 부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기타 :

매출하락의 시기의 예상 또는 불특정한 상황발생시의 대처법이 떨어집니다. 
흔히 이 시기를 극복하지 못하고 우왕좌왕 혹은 그릇된 판단에 의한 적절치 못한 대처법으로 인해 영원한 하락의
시간들로 전락하고 맙니다.


2. 타 일반의 프랜차이즈

많은 프랜차이즈의 창업 형태와 본사를 경험해본 바 100 개 미만의  가맹점을 개설한 본사의 경우는 노하우 및
경력(경험)이 부족하여 문제 해결에 대한 원활하고 발 빠른 대처가 현저하게 떨어짐을 보셨을 것입니다.

가맹 사업을 막 시작하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경우에 본점 하나를 유지해 나감은 참 수월하지만 또 다른 내
가맹점을 본점과 똑같이 운영해 나감에 있어서는 너무 힘들며 많은 변수와 돌발 상황들로 인해 본사를 포함한
모든 가맹점주님들까지도 힘들어 하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됩니다.

점주 입장은 생각지 않고 메뉴의 무한 리필이나 손님들에게만 어필할 수 있는 서비스, 
트랜드만을  점주들에게 내세우고, 본사의 가맹 개설에만 중점을 두는 프랜차이즈 본사는 
결코 영속적이지  못할 것 입니다.
주 메뉴 보다는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많은 서비스 품목과 인원의 효율적인 분배와 배치를
고려하지 않는다는 문제는 가맹점주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고 통상 하나의 브랜드가 아닌, 여러 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본사의 경우는 메뉴를 달리하는 모든
가맹점의 문제와 아픔을 일일이 확인하며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에서는 분명 많이 분산될 것입니다. 또한 수년,
수십 년 전부터 하나의 품목만을 가지고 한 우물만을 파온 사람과 비교할 때, 본사의 입장에서 볼 때는 성장,
확장, 발전한다고 할 수는 있지만 여러 품목을 접목시켜 수 개를 브랜드화 한다는 것은 정통성이 있다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3. 기 타


- 음식점 창업을 결정하셨다면 가장 먼저 고려하며 신중하게 결정을 내려야 할 문제가 주 메뉴 선택 부분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메뉴가 나를 비롯한 내 주위 분들만의 판단이 아니라 최대한 객관적이며  많은 자료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신중히 검토가 필요합니다.

이 부분의 잘못된 선택으로 우선 장사가 잘 되는듯하게 보여 창업을 했다가 곧 실패를 보는 많은 분들을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정하고 판매를 했을 때 많은 다양한 사람들의 입맛을 충족 시켜줄 수 있을 것인지, 혹 질리지는
않는지, 판매가격이 고가는 아닌지, 몇 년 혹은 몇 십 년이 지나도 사랑받을 수 있는 메뉴인지도 곰곰이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4. 대구반야월막창 창업의 효과적인 장점들


 첫째 본사의 점주에 대한 정신교육.

 둘째 자체 교재를 통한 노하우의 전수.

 셋째 선배점주님과 수일간의 실습을 통한 현실적이고 실질적 교육 및 실전경험.

이는 일반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실시하는 교육과는 다른, 현장에서 교육을 받는다는 것이며 무엇보다도 전국
300 여개의 가맹점을 개설한 경험과 시행착오들을 직접 경험하며 익혀 나갈 수 있다는 것이며 아울러 보통
장사하시는 분들의 가치관과 마인드를 바꿔 드리는 일련의 정신교육부분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점포 선정

- 적어도 대구반야월막창은 상권분석에 있어서 한 치의 실수도 없도록, 내 가게를 얻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지금 이 시간에도 전국을 누비고 있습니다.

단지 수치로 표기된 데이터와 표면적인 상권분석만이 아니라 그 점포의 기운도 나름 보게 되며, 종교의
유무를 떠나 장사란 내 전부와 내 가족, 그리고 평생을 모아온 내 것을 투자 하는 것이기에 기운도 느껴가며
선정을 하고 있습니다.


분위기 연출,

인테리어의 경우 사실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충분히 화려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과해서는 안 될 부분이 지역 특성, 그리고 주변특성을 고려한 실내 인테리어와  가맹점의 안팎의
분위기 그리고 주 메뉴와 인테리어의 적절한 궁합입니다.
이 세 가지의 궁합들에 충분히 맞아떨어지는 분위기 연출이 가장 필요합니다.

실제로 대구반야월막창의 인테리어와 간판의 서체까지도 카피하여 오픈한 점포를 종종 보게 됩니다.

손님들이 볼 때에는 인테리어가 똑같네. 라고 말할 수 있으나 그 점포에 가서 음식을 먹어 본다면 아늑함,
음식과 분위기의 궁합 등에 있어서 현저하게 미묘한 차이를 분명하게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음식점 창업에 있어 아무리 강조를 해도 지나침이 없는 것이 맛이며 기본이 맛입니다.

이 맛은 창업을 고려중인 본인뿐 만아니라 지인들까지도 시식을 해 보셔야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대구반야월막창은 현재 전국에 많은 점주님들의 지인과 가족, 친인척들이, 광고매체를 통한
가맹점 개설이 아니라 실제 경험을 통해서 가맹점의 점주님이 되셨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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